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마을소개

학일마을 학일마을

"청정 용인 학일 마을을 방문해 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앵글 속에 묻어나는 청정 학일마을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에 위치하고 있는 용인 학일마을은 빠른 도시화를 통해 나날이 각박 해져가고 있는 환경 속에서도 순수하고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람들이 어우러져 사는 곳입니다. 용인 학일마을은 마을 진입로부터 평화롭고 한적한 느낌을 주는 사진으로, 담는다면 그대로 작품이 될 수 있는 마을입니다.

평화롭고 한적한, 환경친화적인 조용한 마을

용인 학일마을은 마을 전체가 유기농법을 사용하며 축산농가 배제 및 마을 저수지에서의 낚시금지 등의 마을 환경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마을의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과감히 제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체험거리가 무궁무진한 마을

농사체험, 문화체험, 생태체험, 놀이체험 등 고객의 주문에 맞춘 다수의 체험을 진행합니다. 타 마을과 차별화된 체험 진행으로 고객의 욕구 충족은 물론 체험학습의 질은 높이되, 지나치게 마을 기업의 영리만을 추구하는 그런 마을은 아니랍니다.

안심 먹거리를 생산하는 마을

유기농법은 어느 한 농가만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한 농가가 유기농법을 실시하여도 인접 농가에서 농약성분이 유입된다면, 유기농법을 사용한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용인 학일마을은 축산농가와 유해시설을 배제하여 오염의 근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였으며, 마을 전체가 우렁이 농법 등의 유기농법을 실시하여, 무공해 농산물을 생산하는 마을입니다. 마을의 주요 특산물인 떡국떡,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은 이러한 유기농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그 품질이 매우 뛰어납니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마을

학일마을은 도시민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명 클라인가르텐(체재형 주말농장) 사업으로, 별도의 개별 건물과 텃밭을 1년 단위로 임대합니다. 인기가 가히 폭발적입니다.

찾아오기 쉬운 마을

용인 학일마을은 용인 시내에서 30분 정도 원삼면 소재지에서 5분 정도 소요될 정도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주말여행의 가장 큰 문젯거리라 할 수 있는 교통체증을 감안하고라도 서울에서 1시간 정도면 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오시는 길 메뉴 참조) 아이들에게 농촌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을 때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을 때, 훈훈한 농촌 인심이 그리울 때, 그냥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언제라도 용인 학일마을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